All Events recruit

중소벤처단체,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 온라인 개최(9/13)

2021-09-07 < 1 min read

중소벤처단체,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 온라인 개최(9/13)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13일에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벤처·스타트업의 SW개발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신규로 추진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의 인재매칭 이벤트 행사로 진행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등 6개 중소벤처관련 협단체가 공동주관한다.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SW인력 양성을 위해 기업 수요를 반영한 PBL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수료 후 채용연계를 위한 훈련비용과 인건비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채용연계형 교육과정이다. 멀티캠퍼스, 멋쟁이사자처럼, 앨리스 등의 교육기관에서 풀스텍, 시큐어코딩 앱 등의 교육 훈련을 담당하고 벤처기업협회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에서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과의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일반적인 기업 채용설명회와는 달리 본 행사는“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훈련 시작에 앞서 채용예정자를 선발하고 수요기업과 연결하는 매칭 행사로 진행되므로, 구직자들의 높은 관심과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시큐리티, 메가존클라우드,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포인트모바일, 캐플릭스, 차봇모빌리티 등 우수 IT기업들이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 메가존클라우드, 쏠리드랩스의 개발자들과 함께 하는 멘토링 토크 콘서트, 우수 벤처스타트업 38개사가 참여하는 메타버스 채용홍보관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페스티벌 행사는 벤처기업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13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되며, 사람인 채용사이트를 통해 SW개발인력 온라인 공동채용관은 11월 23일까지 운영한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유망 벤처기업과 구직자 간의 채용연계를 위해 지난 13일에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하였으며,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함께 비전선포식을 갖고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