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recruit

벤처기업협회,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2021-09-14 < 1 min read

벤처기업협회,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벤처기업협회는 고용노동부 주관 ‘K-Digital Training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SW개발 분야 인재양성 및 채용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한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기업이 주도하는 현장형 인재 양성 확대를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됐다.

벤처기업협회는 유망 벤처기업과 구직자 간의 채용연계를 위해 지난 13일에 ‘SW개발인재 공동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하였으며,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함께 비전선포식을 갖고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의 출범을 알렸다.

벤처기업협회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올해 10월부터 시작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교육과 현장훈련(OJT)을 통해 기업 니즈에 부합하는 현장실무형 SW인재를 양성하며, 교육 수료생들을 수요기업과 채용 연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벤처기업협회는 SW전문 교육기관인 멀티캠퍼스와 함께 지능형 웹 서비스 풀스택 개발 과정, 시큐어코딩을 적용한 앱 개발 과정, 메타버스 기반 게임 콘텐츠 기획 과정 등 총 3개의 훈련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훈련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구직자들은 오는 17일에 개최되는 온라인 모집설명회를 통해 훈련과정에 대한 소개 및 참여 신청 절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인재들을 공동채용 방식으로 신규 발굴하여, SW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연결하는 채용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