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Travel

숙박 B2B ‘온다’, 95억원 투자유치.. 아난티도 전략적 투자

2021-10-06 2 min read

숙박 B2B ‘온다’, 95억원 투자유치.. 아난티도 전략적 투자

Reading Time: 2 minutes

숙박 B2B 플랫폼 온다(ONDA)프리시리즈B 펀딩으로 KB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지앤텍벤처투자, 나우IB캐피탈, 한국투자파트너스, 그리고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기업 아난티 등으로부터 9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온다는 지난 2019년에 시리즈A 펀딩으로 50억원을 투자받았는데, KB인베스트먼트는 시리즈 A투자에 이어 추가 투자를 집행했다. 

온다는 지난 2016년 설립된 호텔 및 숙박 SaaS(Software as a Service) 스타트업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숙박관리시스템(PMS), 숙박상품판매중개(GDS), 호텔매니지먼트(HM), 숙박 위탁운영브랜드 쏘타컬렉션(SoTA : Collection)’ 사업을 동시에 전개 중이다.

온다는 이번 투자 유치로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숙박 산업 전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온다는 파트너사들이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비대면 트렌드에서 앞서갈 수 있도록 ‘온다 PMS 2.0’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온다 PMS 2.0’은 구글호텔과 같은 새로운 판매 채널 연동 및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D2C(Direct to Customer) 기능이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디지털 도어락 등 IoT 기기와의 안정적인 연동을 통해 효율적인 객실 운영과 판매를 돕는다. 

온다는 한국 기업 최초로 세계 최대 숙박 공유 기업 ‘에어비앤비’의 우수 파트너로 선정됐으며,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지원하는 숙소 검색 및 예약 서비스 ‘구글호텔’에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리딩 테크기업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온다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를 발판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해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에서 오로지 ‘숙박산업 혁신’에만 임직원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피플&컬쳐팀을 신설해 임직원 복지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온다는 국내 최고급 휴양·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아난티로부터 전략적 투자도 유치했다. 양사는 숙박 관리 시스템(PMS) 공동 개발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상혁 KB인베스트먼트 이사는 “최고의 숙박 SaaS기업인 온다에 후속 투자를 진행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다는 국내 호텔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최적의 회사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오현석 온다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호텔, 숙박업체가 믿고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테크 기업으로 온다를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3 Comments
  1. […] 8000여 곳이며, 객실 수는 40만여개에 달합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최근 95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B 투자 유치 및 국내 최고 프리미엄 리조트 ‘아난티’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를 […]

  2. […] 숙박 B2B ‘온다’, 95억원 투자유치.. 아난티도 전략적 투자 […]

  3. […] 12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도 지난해 프리 시리즈B(Pre-Series B) 대비 2배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성장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