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신차 구매정보 플랫폼 ‘겟차’, 80억원 투자유치

2021-10-12 < 1 min read

신차 구매정보 플랫폼 ‘겟차’, 8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신차 구매정보 플랫폼 겟차시리즈A 펀딩으로 컴퍼니케이파트너스, SK에너지, 한국투자파트너스, TBT(티비티)파트너스, 주식회사 센트랄에서  8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겟차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고객이 되는 플랫폼이다. 누적 다운로드는 150만 건이며, 연 163조 원 규모의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신차 구매 및 정보에 대한 압도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에 판매 중인 1,500여 종의 차량 상세 제원, 세부 옵션, 이미지, 컬러 정보, 할인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는 여러 차종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차를 찾을 수 있으며, 금융상품별 가격 비교를 통해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원하는 차종과 구매 방식을 선택한 소비자는 쉽고 안전하게 판매자와 연결될 수 있고, 판매자는 구매 의사가 확실한 고객을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자동차 딜러의 74%가 사용 중이기도 하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투자사들은 겟차에 대해 ‘연간 160조 원이 넘는 거대한 오토모티브 시장에서 겟차는 시장 지배력이 매우 크고 차별화되어 있다. 또한 안정적인 사업모델을 중심으로 서비스 확장 가능성이 유리한 포지션이기 때문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략 투자사인 SK에너지와 센트랄의 경우, 다양한 서비스 확장 가능성 및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겟차 정유철 대표는 ‘소비자의 카라이프에 꼭 필요한 기업이 되고 싶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적극적인 인재 채용 및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