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헤어핏, 300만 다운로드 돌파.. “가상 체험 기능 업그레이드”

2021-10-22 < 1 min read

헤어핏, 300만 다운로드 돌파.. “가상 체험 기능 업그레이드”

Reading Time: < 1 minute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반 헤어뷰티 O2O 서비스 ‘헤어핏’을 운영하는 버츄어라이브는 국내 다운로드 300만건 돌파에 맞춰 헤어핏에서 제공하는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능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버츄어라이브는 1년여의 R&D 기간을 거쳐 기존 가상체험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입체감 있고 리얼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엔진을 새로 개발하였으며 강남, 청담 등 유명 헤어샵에서 500여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베타서비스를 거쳐 이번에 정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패션, 뷰티 관련 체험형 메타버스 서비스로 최근 글로벌 기업 아마존에서 가상체험 기반의 AR살롱을 오픈하는 등 미래의 헤어뷰티 서비스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버츄어라이브는 자체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재열 버츄어라이브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은 그동안 헤어핏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면서 확보한 기술 역량 및 노하우를 모두 적용한 엔진으로 이미 국내외 여러 곳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기존 유사 서비스 대비 월등한 퀄리티로 헤어핏 사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것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버츄어라이브는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기반으로 미용실을 방문한 고객과의 상담 및 고객 관리 등을 지원하는 B2B 전용 AR스타일북 서비스 등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버추어라이브는 작년 11월에 나이스투자파트너스씨엔티테크 등에서 14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