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커리어 성장 플랫폼 ‘비사이드’, 팁스 선정.. “맞춤 채용 플랫폼 목표”

2021-10-25 < 1 min read

커리어 성장 플랫폼 ‘비사이드’, 팁스 선정.. “맞춤 채용 플랫폼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IT 종사자를 위한 커리어 성장 플랫폼 ‘비사이드(B-Side)’ 운영사 진지한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지한컴퍼니가 운영하는 비사이드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 IT 업계 종사자를 위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비사이드를 통해 팀 빌딩부터 프로젝트 진행, 서비스 출시 등 IT 서비스와 관련된 일련의 과정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직무, 연차, 보유 역량 등을 바탕으로 최적의 팀을 구성해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평가된다.

진지한컴퍼니는 팁스 지원을 바탕으로 비사이드의 IT업계 종사자를 위한 역량 진단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IT 업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개발, 기획 등 직무 역량과 팀원간-팀간 협업 역량을 함께 진단하고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부족한 역량을 키워낼 수 있는 솔루션이다. 

박진이 진지한 컴퍼니 공동대표는 “IT 종사자들은 비사이드에서 팀으로 협업하면서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현업에서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며 “기업들이 직무 역량과 협업 역량을 기반으로 검증된 인재를 맞춤 채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진지한컴퍼니는 지난해 12월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3억5000만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관련 사업을 확장 중에 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