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B2B 식자재 유통 ‘마켓보로’,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2021-11-02 < 1 min read

B2B 식자재 유통 ‘마켓보로’,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플랫폼 마켓보로가 자사 서비스인 B2B 식자재 유통 SaaS ‘마켓봄’의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쉽고 편리한 모바일 식자재 주문 및 유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외식업 소상공인 및 중소 유통사가 겪었던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유통 거래 방식을 IT로 혁신해 온 결과다. 

마켓보로는 지난 2020년 11월 누적 거래액 5천억원을 돌파하고, 다시 11개월만에 1조원을 돌파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1년간 외식업 소상공인 및 중소 유통사 사용자 수도 무려 500% 이상 증가했다.

그 동안 식자재 거래는 부정확한 수기 거래, 상품 정보 부재, 오주문 및 오배송, 만연한 여신거래 등 고질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었으나, 마켓보로는 모바일 주문 및 유통사 전용 유통관리 SaaS (Software as a Services)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하여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였다.

마켓보로의 임사성 대표는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는 IT 기술을 통해 B2B 유통 혁신이라는 본질에 집중해 온 결과 마켓보로의 서비스를 믿고 이용해 주신 외식업 자영업자 및 중소 유통사분들의 신뢰와 만족 덕분이다”라며, “앞으로 기술 개발 및 SaaS 거래 데이터 분석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식자재 거래 최적화 플랫폼 사업을 더욱 확장, 내년 3조원의 거래액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켓보로는 2016년 시드 4억으로 시작해 2018년 프리시리즈A 투자 10억원, 2019년 시리즈A 투자 30억원, 2020년 시리즈B 투자 150억원을 유치해 총 194억원의 누적 투자액을 기록 중이다.

[식자재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