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엔슬파트너스, ‘2021 엔슬 데모데이’ 개최(11/25)

2021-11-10 2 min read

엔슬파트너스, ‘2021 엔슬 데모데이’ 개최(11/25)

Reading Time: 2 minutes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엔슬파트너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투자기업과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이 함께 하는 ’2021 엔슬 데모데이‘ 행사를 오는 25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빅데이터와 AI, 플랫폼 솔루션 및 디지털 미디어 등 분야의 B2B 솔루션 스타트업 10개 팀이 참여하여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엔슬파트너스 투자배치 프로그램인 ’엔슬 테크스타트업랩‘에 선발된 기업들이 IR 피칭에 나선다.

부동산 공적장부를 실시간 열람 및 관리가 가능한 ’DocQ‘ 솔루션과 AI 기반 주택맞춤 추천서비스 ’HomeQ‘를 제공하는 부동산 빅데이터 기반의 프롭테크 기업 빅테크플러스, 표준 API 적용만으로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 ‘블록노바(BlockNova)’를 제공하는 블록제인 기술 기업 모블디, 생애주기별 학습연령과 특수 학습환경을 위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및 행동학습성과 분석서비스 플랫폼 제공하는 융복합 에듀테크 기업 지앤플렉스, 모바일 기반으로 체크인, 체크아웃 및 정산 결제 기능과 함께 골프장 고객의 이용패턴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모바일 컨시어지 솔루션 전문 기업 패스원골프, 축사 내 CCTV를 이용하여 소의 행동을 감지한 뒤, 인공지능으로 상태 정보를 분석해 농장주에게 전달하는 비접촉식 반추동물 행동인식 및 분석 솔루션 AFA를 제공하는 축산분야 인공지능 전문 기업 딥팜이 발표한다.

2부에서는 엔슬파트너스가 엔젤모펀드 운영사로서 활동하며 발굴, 육성한 기업과 인천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이 IR 발표를 진행한다. 음성인식과 무선통신 프로토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1:N 라이브 음성 공유 및 대형 컨퍼런스용 플랫폼 솔루션과 공유 기기를 제공하는 음성 분야 사물인터넷(IoT) 전문 기업 루이테크놀로지, OTT 혹은 UGC 콘텐트 제작자를 고객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트 화질 및 음질 향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영상 처리 분야 스타트업 캔딧, 웹 사이트 구조 자동 분석을 통한 시맨틱 웹 기술과 대용량 데이터의 처리 속도 향상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분산 처리 기술이 적용된 SaaS 웹 크롤링 솔루션 스파이더킴을 운영하는 데이터 마이닝 스타트업 유펜솔루션, 전압에 상관없이 단 하나의 충전기로 모든 전자제품 충전하는 VOLKIT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에너지 스타트업 브로나인, 빅데이터 기반 수요 예측 분석을 통해 건설 현장 건자재 조달 방식을 디지털 전환하여 건설업 생산성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콘테크(contech) 공새로가 참여한다.

또한, 개별 기업의 발표와 Q&A 세션이 마무리된 이후에는 게더타운 플랫폼을 활용하여 발표한 기업과 참여하는 투자자가 자유롭게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네트워킹 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엔슬파트너스는 2021년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운용사로 선정되어 투자⦁보육⦁기술창업 지원이라는 통합형 액셀러레이션 체계를 완성한 바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엔슬파트너스 투자부문 강영재 대표는 “경제 전 분야에 걸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앞으로 모든 기업은 소프트웨어 기술 기업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많은 분들이 예측한다. 엔슬파트너스는 이러한 기업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B2B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하여 투자와 함께 육성해 왔다. 엔슬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자와 창업자 그리고 스타트업 생태계에 참여하는 여러분을 모시고 그간의 성과와 미래를 위한 꿈을 공유하는 시간을 함께 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격려를 당부했다.

2021년 엔슬 데모데이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엔슬파트너스 유투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