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콴다, 구글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통합적 디지털 학습 경험 제공”

2021-11-10 < 1 min read

콴다, 구글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통합적 디지털 학습 경험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학습 앱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구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를 계기로 학생들에게 통합적인 디지털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장기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콴다의 글로벌 시장 선점과 기술 고도화에 가속화를 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매스프레소가 2016년 1월 출시한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찍어서 검색하면 5초 내 해당 문제의 풀이와 함께 관련 유형 문제, 개념 영상 등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9월에는 올해 목표치인 MAU 1,300만 중 90% 이상인 1,200만을 3분기에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200만 MAU 중 85%는 해외 유저이며,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주로 유입된다. 전 세계 총 콴다 가입자 수는 4천 5백만명이다. 

매스프레소는 문제의 유형, 개념을 예측하는 분류 모델을 자체 개발하였으며, 전 세계에서 매일 약 1,000만 건의 문제가 업로드되는 방대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 수준에 맞춤화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추천 모델을 고도화 중이다. 

실제로 상반기에는 학생의 검색 결과에 따라 맞춤형 동영상 풀이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구독 기능과 학습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커뮤니티 기능 베타 버전을 출시하였다. 

한편, 매스프레소는 지난 7월에 시리즈C 펀딩으로 560억원을 투자받아 전략국가의 트래픽 확보, 신사업 확장, 핵심 인재 영입에 집중하고 있다.

매스프레소 남연수 CFO(최고재무책임자)는 “구글이 전략적 파트너로 합류하게 되어 매스프레소가 더 많은 학생들에게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C라운드에 이어, 이번 투자를 통해 더욱 정교하고 고도화된 AI 교육 기술 개발 및 해외 시장 확장에 집중하여 전 세계 학생들의 지식 접근성을 높이는 데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매스프레소는 작년 시리즈C 라운드에서 560억원 투자 유치 후 구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매스프레소의 누적 투자금액은 1,430억 규모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