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온라인 과외 ‘설탭’ 운영 오누이, 140억원 투자유치.. “전 직군 인력 채용”

2021-11-18 2 min read

온라인 과외 ‘설탭’ 운영 오누이, 140억원 투자유치.. “전 직군 인력 채용”

Reading Time: 2 minutes

온라인 과외 서비스 ‘설탭’ 운영사인 에듀테크 스타트업 오누이시리즈A 펀딩으로 스트롱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스틱벤처스, 아주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에서 1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오누이는 작년에 프리시리즈A 라운드에서 하나벤처스와 스트롱벤처스에서 18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는데, 현재까지 누적 투자유치액은 약 160억원에 이른다. 

설탭은 중고등 대상 원격 과외 서비스다. 아이패드로 서로의 교재화면과 음성을 실시간 공유하는 방식이며 과외 교사는 전원 SKY 출신으로 구성했다. 1:1 과외뿐 아니라 자체 제작 컨텐츠와 스마트 툴 등을 제공해 학습 전반이 관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설탭은 2019년 6월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2만 명의 유료 수강생을 확보하는 등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가입자 증가율은 월 평균 15% 수준에 이르며 활동 중인 교사는 3천5백 명에 달한다.

매출 추이도 주목할 만하다. 출시 이래 현재까지 8분기 연속 매출액이 상승 그래프를 이어오고 있으며 각 분기 평균 성장률은 40%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매출은 작년 대비 3배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사용자 평가도 굉장히 높다. 자체 진행한 수강생 설문 결과 수업 재연장율은 90%, 학습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5점, 선생님 만족도는 94점을 기록했다. 10명 중 7명은 다른 사교육 없이 설탭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설탭은 이번 투자로 수강생의 학습 만족도와 효율은 더욱 높이고, 시장 입지를 견고히 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학습 관리와 실력 분석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와 더 많은 고객에게 설탭을 알리는 매스 브랜딩을 계획 중에 있다.

기업 내적으로는 다양한 직군의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낸다. 서비스 개발, 기획, 마케팅 등 전 직군에 걸쳐 인력을 공격적으로 채용하여 기업의 빌드업에 집중할 방침이다.

고예진 오누이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개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내외적인 성장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