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한우 조각투자 ‘뱅카우’, 22.5억원 투자유치.. “한우자산투자 시장 대중화”

2021-12-02 < 1 min read

한우 조각투자 ‘뱅카우’, 22.5억원 투자유치.. “한우자산투자 시장 대중화”

Reading Time: < 1 minute

한우자산플랫폼 뱅카우를 운영하는 ‘스탁키퍼’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KT인베스트먼트, 나이스투자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 씨엔티테크 등에서 22.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스탁키퍼는 이번 투자유치를 기반으로 한우자산 투자의 대중화를 앞당길 뱅카우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스탁키퍼는 한우자산플랫폼인 뱅카우 서비스를 통한 한우 조각투자와 고메프리미엄 등의 브랜드를 통한 육류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어그테크(Agtech)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이다. 

뱅카우를 통한 한우자산 투자는 일반 투자자의 4만원대로 시작하는 소액투자부터 500만원에 달하는 소 한마리까지 투자금에 따라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한 투자를 위해 축산유통정보, 한국종축개량협회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투자자들이 쉽게 해석할 수 있도록 가공하여 제공한다. 실제로 뱅카우는 앞선 4번의 펀딩 과정에서 모두 완판을 기록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11월29일부터는 5차 펀딩을 진행 중이다. 

스탁키퍼는 자체 사업성을 인정받아 신한은행 주최 신한인큐베이션 혁신보육기업, 산업은행 주최 KDB NEXTONE 혁신보육기업, 국민은행 주최 KB 유니콘클럽 혁신보육기업, 기업은행 주최 IBK 혁신창공 혁신보육기업 등으로 선정된 바 있다.

스탁키퍼 안재현 대표는 “한우자산플랫폼인 뱅카우 서비스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더욱 많은 투자자들이 블루오션 한우자산투자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