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서울대, 비더로켓 시즌6 론칭데이 개최(12/23)

2021-12-13 1 min read

서울대, 비더로켓 시즌6 론칭데이 개최(12/23)

Reading Time: 1 minute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서바이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비더로켓 시즌6’론칭데이를 오는 23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비더로켓’은 전국의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서울대가 가진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가팀의 압축성장과 성공적 시장진출을 지원하는 서바이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부터 지금까지 34개 팀을 배출하였으며, 수아랩, 헤이딜러, 디스이즈엔지니어링, 스윗밸런스, 집토스 등 다수의 성공 스타트업을 배출한 바 있다. 

55:1 이라는 역대 경쟁률을 뚫고 이번 시즌6 로켓에 탑승한 7팀은 전담멘토단과 함께 마일스톤 계획을 수립하고 달성도 등을 평가 받았다. 회차별 2천만원의 생존금이 걸린 마일스톤 평가를 통해 참가팀은 스스로 정한 목표 달성을 노력해서 상금을 획득했다.  현재까지 플리퍼코퍼레이션이 1천6백만원, 잘라컴퍼니가 1천4백만원, 노드가 1천2백5십만원, 헬스파크가 7백만원, 실비아헬스가 6백만원, 파프리카데이터랩가 2백5십만원, 마지막으로 프로이드가 2백만원의 생존금을 적립했다.

상금 2천5백만원이 걸린 론칭데이에서는 마일스톤 평가 점수 10점, 론칭데이 심사위원 점수 80점, 청중 평가단 투표 점수 10점을 반영하여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서울대는 엄정한 평가와 함께 참가팀이 투자를 받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생태계의 일원이자 업계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였다.

순위와 별개로 7팀 전원에는 서울대학교와 DIGICO KT open lab이 구축한 사무공간에 무상 입주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 받게 된다.

비더로켓 시즌6 론칭데이 현장참여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전 참가신청자에 한하여 99인만 참여 가능하지만,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