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xit Travel

야놀자클라우드, 데이블 인수.. “데이터 사업 확장 및 공간 디지털 전환 선도”

2021-12-15 2 min read

야놀자클라우드, 데이블 인수.. “데이터 사업 확장 및 공간 디지털 전환 선도”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SaaS(Space as a service)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애드테크 기업 데이블인수해 AI 기술력을 전 세계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데이블은 선도적인 AI 기술을 보유, 전체 매출의 40%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이다. AI와 데이터, 글로벌을 축으로 연평균 108%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차기 유니콘 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영위 중이다. 

빅데이터자연어처리딥러닝 등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 등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 개인화 콘텐츠 추천 및 네이티브 광고 업계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공간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SaaS 기업으로서 데이블의 기술력이 자사의 솔루션 기반 글로벌 빅데이터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 향후 야놀자클라우드는 공간의 디지털화, 디지털화된 정보의 글로벌 유통, 데이터 사업 확장 등을 통해 AI 기반 글로벌 SaaS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호텔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IoT)을 AI 및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해 보다 자동화된 호텔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자연어 처리 및 딥러닝 기술을 통해 고객의 앱내 행동 데이터를 분석, 사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데이블의 광고구매플랫폼(Demand-side Platform, DSP)을 공간 산업에 최적화해 고객 대상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플랫폼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의 광고 집행 효율 또한 대폭 개선할 수 있다. 양사는 AI 분야 선두주자로서 업계 전반의 디지털마케팅 역량 고도화 및 운영 자동화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채현 데이블 대표는 “글로벌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와 함께 공간에 특화된 딥러닝 기반 DSP를 구축해 시장을 혁신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인재채용을 비롯해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등 경쟁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야놀자클라우드는 숙박, 주거, 레저 등 전 세계 공간 산업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핵심 기술인 AI 역량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AI 기반 글로벌 SaaS 기업으로서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보다 고도화된 개인화 및 자동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