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비햅틱스, CES 2022에서 무선 햅틱장갑 공개

2021-12-24 2 min read

비햅틱스, CES 2022에서 무선 햅틱장갑 공개

Reading Time: 2 minutes

비햅틱스가 오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CES 2022’에서 신제품 햅틱장갑 TactGlove DK1(Development Kit, 개발자버전)을 최초로 공개한다. 

TactGlove DK1은 햅틱 인터페이스 전문기업인 비햅틱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무선 햅틱장갑으로 각 손가락 끝에 배치된 총 10개의 햅틱 모터를 통해 사용자가 VR/AR, 메타버스 등의 가상공 간에서 손으로 만지며 상호작용하는 모든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전달해주는 제품이다. 

현재까지 개발된 햅틱장갑들은 트래킹 위주로 실제 손의 움직임을 감지하기 위한 수많은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착용 및 사용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수백에서 수천만원에 달하는 가격은 대중화 의 큰 걸림돌로 작용했다. 

비햅틱스의 TactGlove DK1은 트래킹 센서 대신 주요 VR/AR  HMD에서 지원하는 카메라 기반 핸드 트래킹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사용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가격을 299 달러(한화 35만원 가량) 로 획기적으로 낮췄다. 자사의 강점인 촉각전달 기능을 극대화 함으로써 햅틱장갑의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TactGlove DK1에는 섬세한 촉각전달을 위한 LRA 모터 10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BLE 기반의 무선 작동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자유롭게 손을 움직일 수 있다. 최초의 B2C용 햅틱장갑인만큼 통기성, 신축성이 좋은 원단을 사용하여 착용 및 사용성을 높이고, 세탁 가능한 내피를 적용하여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TactGlove DK1은 혁신성과 제품성을 인정받아 출시 이전부터 Meta Quest StoreHand Physics  Lab, Unplugged: Air Guitar 등 유명 VR 콘텐츠와의 연동을 지원하며, 메타버스의 시대가 도래하며 자연스러운 가상공간에서의 자연스러운 인터랙션이 중요해진 시점에서 앞으로 더욱 많은 콘텐츠 들과 연동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햅틱스의 TactGlove DK1를 착용하고 VR 상에서 고양이를 쓰다듬으며 촉감을 느끼는 장면 

CES 2022 비햅틱스 전시관에서 TactGlove를 활용한 다양한 데모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은 2021년 명문장수기업(중소벤처기업부 주최)으로 선정된 스포츠레저 및 산업안전 장 갑생산 전세계 1위인 시즈글로벌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된다. TactGlove DK1은 2022년 2 분기 콘텐츠 개발사 대상 우선판매를 시작으로 2022년내에 일반 소비자 대상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TactGlove DK1 이외에도 비햅틱스는 햅틱 인터페이스 전문 기업으로 40개의 햅틱 피드백 포인 트를 통해 다양한 느낌을 전달하는 플래그십 모델 햅틱수트(촉각슈트) TactSuit x40, 가격과 무게를 줄이고 사용자 접근성을 높인 TactSuit x16, 전세계 유일의 VR HMD용 햅틱 기기인 Tactal, 팔/손/ 발용 햅틱기기인 Tactsoy for Arms/Hands/Feet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속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느낌을 사용자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에 전달할 수 있는 무선 전신 햅틱기기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