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퓨어블랙, 트위치 같은 라이브 강의 플랫폼 ‘피이브’ 정식 론칭

2021-12-28 1 min read

퓨어블랙, 트위치 같은 라이브 강의 플랫폼 ‘피이브’ 정식 론칭

Reading Time: 1 minute

라이브 강의 플랫폼 ‘피이브’를 운영하는 퓨어블랙이 28일에 피이브(fiive)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피이브(fiive)는 중고등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라이브 강의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21년 6월 MVP 출시와 함께 첫 매출이 발생되었으며, 이후 매 달 실제 고객을 유치하며 제품을 지속 개선해왔다. 

피이브의 라이브 강의 환경은 기존에 화면공유 등으로 교수자의 교육 화면만을 전달하던 온라인 교육과는 다른 형태를 취하고 있다. 교수자의 얼굴을 비추는 캠 화면, 교수자가 교육을 진행하는 자료 화면, 그리고 학습자가 교수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채팅창 등을 동시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학생들이 트위치(Twitch)와 같은 실시간 인터넷 방송에서 느끼는 ‘커뮤니케이션’과 ‘스트리머의 피드백’과 같은 가치를 온라인 교육에서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이번 정식 런칭에는 유튜브 및 로컬에서 인기를 끌어모으던 강사인 수학 이차함수(장현우 선생님), 민선기 선생님, 국어 미친국어(이현호 선생님), 영어 오스카(이윤석 선생님) 등이 참여한다. 특히, 장현우 선생님의 경우 지난 2020년 본인 학원 학생들 대상으로 비대면 강의를 진행하던 중 비공개였던 강의 링크가 외부로 유출되었고, 당시 실시간 시청자 7000명을 달성하며 일약 스타 반열에 오르며 비대면 강의 시대의 시작을 알린 바가 있다.

퓨어블랙 조영탁 대표는 “비대면 강의 환경에서 가장 퍼포먼스를 잘 낼 수 있는 검증된 선생님만을 모시고자, 기존 경력 중심의 선생님 선발 과정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선호도와 재수강률을 중점으로 선생님들을 모집하였다”며 “퓨어블랙은 이후에도 어떤 선생님이든 학생들에게 진정한 커뮤니케이션과 빠른 피드백을 제공한다면 지속적으로 피이브에서의 강의 런칭을 도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퓨어블랙은 2021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대치동 학원가의 대형 학원인 다원교육의 본부장 출신인 조영탁 대표와 B2B SaaS를 제공하던 글로벌 IT 기업에서 CSM(Customer Success Manager)을 맡고 있던 임찬균 CPO가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 형태를 제공하고자 의기투합하여 공동창업한 에듀테크 회사이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