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전기차 충전 ‘플러그링크’, 30억원 투자유치.. “아파트 특화 충전 서비스”

2021-12-29 1 min read

전기차 충전 ‘플러그링크’, 30억원 투자유치.. “아파트 특화 충전 서비스”

Reading Time: 1 minute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프리시리즈A 펀딩에서 슈미트, 하나벤처스, 엠씨파트너스 등에서 투자를 받아 누적 투자 유치금액 3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슈미트는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에도 참여했다.

플러그링크는 이번 투자를 통해 무료 전기차 충전기 보급을 확대해 국내 선도적인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플러그링크는 우리나라의 특징적인 주거형태인 아파트에 특화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로드밸런싱 기술이 탑재된 충전기를 아파트에 무료 설치하고, 충전 제어와 요금 간편결제 기능이 있는 전용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를 개선하는 충전 인프라 보급을 지원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출시 2개월만에 1,000대이상 설치 계약을 완료했으며 내년까지 1만 대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업계 관계자는 “국내 1위 태양광 플랫폼 서비스를 단기간에 성장시킨 경험이 있는 창업팀으로,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전기차 충전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데 기존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사업자들이 보여주는 정형화된 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을 중심에 둔 사업 전개를 시도하고 있어 단기간에 전국 공동주택 단지(아파트)를 대상으로 빠른 속도로 사업을 확장한 부분이 돋보인다”라고 평가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