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공훈, 음성인식-안면인식 융합 신원 확인 ‘후아유’ 제공

2022-01-12 < 1 min read

공훈, 음성인식-안면인식 융합 신원 확인 ‘후아유’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연구개발특구 소재 연구소기업인 공훈은 음성인식과 안면인식 기술융합을 통한 비대면 신원확인에 최적화된 ‘후아유(Hooau)’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해 확대되고 있는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을 대상으로 한 사용자 신원확인에 이용할 수 있다..

원격교육, 재택근무 등 비대면 신원확인은 주로 아이디(ID)와 패스워드(Password)에 의하여 처리되고 있지만, 도용 및 대리 출석 등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공훈은 기존의 안면인식 기술이 ID와 Password를 대체할 수 있는 신원확인 변별력이 있음에도 비대면 환경에서 사용되지 못하는 이유를 웹 캠 이용 시 발생하는 비 정상 사용자의 속임수(사진, 가면 등)에 대한 대응에 문제가 있다고 봤다. 공훈은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식별)기술을 안면인식 기술과 결합하여 비대면 환경에서의 단일 생체인식기술의 보안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공훈의 멀티모달 신원확인 기술은 별도의 추가장비 없이도 웹캠과 마이크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사전 등록한 학번(사번)을 발음하는 것만으로 신원확인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공훈 이태훈 대표는 “현재 멀티모달 신원확인 솔루션은 대전 소재 사설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중에 있다”며 “멀티모달과 관련한 13건 이상의 기술특허를 기반으로 향후 변화된 비 대면 신원확인 환경을 대상으로 그 적용범위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화형 인공지능(Conversational AI)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