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기성형 인테리어 플랫폼 ‘라이프온코리아’, 씨엔티테크에서 시드 투자유치

2022-01-13 < 1 min read

기성형 인테리어 플랫폼 ‘라이프온코리아’, 씨엔티테크에서 시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으로 베트남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라이프온코리아(Life on Korea Inc.)가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라이프온코리아의 기성형(ready made)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은 이용자가 라이프 스타일, 환경 조건, 취향 및 위치 등 조건을 정하면 플랫폼에 내재된 주요 데이터와 메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가들의 수 백가지 인테리어 디자인을 해당 이용자에게 추천해 준다. 이용자는 온라인 쇼핑하듯 단 몇시간 만에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르고, 공사 예상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 확정하여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다.

인테리어 선택부터 구매확정, 시공하기까지의 상당한 단계가 존재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 방식을 탈피했다. 

또한 계약을 하고 선금을 지급한 뒤에야 비로소 디자인 결과물을 보던 기존과 달리 3D, VR기술을 적용한 ‘360˚ Virtual Tour’를 통해 이용자가 현실에 가깝도록 인테리어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게 한 것도 차별점이다. 이는 공사 현장과의 소통 오류로 발생되던 문제점들도 함께 해소한 셈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현재 라이프온코리아는 이미 도시화가 완성된 국내 시장보다는 급격한 도시화가 한창인 호치민, 하노이 등 베트남 시장이 더욱 자생력을 가질 수 있다고 판단하여 2019년 12월부터 현지에 법인을 설립, 안착하고자 직접 거주하고 있다.

가면정 대표는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공사 주최 사업 ‘2021 관광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던 기쁨을 시작으로 투자까지 연계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고착화된 인테리어 비즈니스의 판도를 바꾸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인테리어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