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바이트댄스, 키다리스튜디오-레진엔터에 480억원 투자.. “레진 가치 4000억원 달해”

2022-01-21 < 1 min read

바이트댄스, 키다리스튜디오-레진엔터에 480억원 투자.. “레진 가치 4000억원 달해”

Reading Time: < 1 minute

키다리스튜디오가 숏폼 플랫폼 ‘틱톡‘ 운영사인 바이트댄스(ByteDance)로부터 약 2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바이트댄스는 키다리스튜디오의 100% 자회사인 레진엔터테인먼트에도 약 24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총 투자규모는 약 480억원에 이른다.

투자 내용을 좀 더 살펴보면 키다리스튜디오는 투자 후 회사가치로 약 6,240억원에 투자를 받았다. 상장사인 키다리스튜디오는 오늘 주가가 강세를 보이며 시가총액이 약 6,500억원에 이르고 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비상장 회사인데, 이번 투자를 통해 투자 전 회사가치로 약 4,000억원을 인정받았다. 바이트댄스는 240억원을 투자해서 약 5.7%의 지분을 획득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바이트댄스와 콘텐츠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콘텐츠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중국 웹툰 시장에서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앞으로 바이트댄스에 약 1,300개의 웹툰 IP를 공급할 예정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전세계 웹툰 유저들에게 자사의 웹툰IP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금을 활용하여 키다리스튜디오는 사업 확장에 속도를 올리기 위해 중국과 일본에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설립해 콘텐츠 수급을 글로벌화 할 예정이다. 또한 키다리스튜디오는 웹툰이라는 디지털IP를 NFT로 발행하여 2차 저작물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받은 작품의 IP를 미래 자산으로 각광받는 NFT로 결합하여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키다리스튜디오는 레진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며 지적재산권(IP) 사업 역량을 강화하였으며 최근에 키다리이엔티를 흡수합병함으로써 웹툰-웹소설-영상을 잇는 종합 콘텐츠기업으로 발돋움 하였다.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봄툰, 레진, 델리툰과 같은 자사 플랫폼뿐 아니라 바이트댄스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