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글로벌 팀 창업 ‘아산상회’ 4기 참여자 모집(~3/4)
아산나눔재단이 창업기회로부터 소외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팀 창업 프로그램 ‘아산상회’ 4기 참여자를 오는 3월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상회는 아산 정주영 회장의 호인 ‘아산(峨山)’과 그가 생전 처음으로 창업한 ‘경일상회’의 합성어로 북한이탈 청년을 비롯한 창업기회로부터 소외된 국내외 청년이 창업을 통해 자립하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팀 창업 프로그램이다.

아산상회는 9주의 사업모델 개발 및 팀 창업 실전 프로그램과 11주의 전문가 멘토링 및 전략 캠프로 이루어진 총 5개월의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 사업모델 개발 및 팀 창업 실전 단계에서는 팀 빌딩을 직접 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이어지는 전문가 멘토링 및 전략 캠프 단계에서는 팀별 시장 조사에 나선다. 비즈니스 코칭과 멘토링, 네트워킹 등도 이 단계에서 함께 이뤄진다. 마지막 쇼케이스에서는 발표를 통해 창업 액셀러레이팅 대상 팀을 선발하고, 이들에게는 4개월 간 본격적으로 창업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밟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창업 액셀러레이팅 단계에서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하여 법인 설립, 서비스 출시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은 물론이고 팀별 3백만 원의 초기 사업화 자금도 제공된다.
아산상회 참여자에게 주어지는 혜택도 다양하다. 전략 캠프를 포함한 창업 교육 비용을 전액 지원하며, 교육이 마무리된 후 교육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모든 과정을 수료한 팀 중 투자 유치에 성공한 팀에는 아산나눔재단이 매칭 보조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창업의지가 있는 북한이탈 청년과 외국인, 한국인 청년 30명이며, 법인 설립 3년 이내 기창업가 혹은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다. 단, 통일 임팩트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고, 북한이탈 청년과 함께 창업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이 개인의 특성 및 배경과 무관하게 모두가 기업가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시작한 아산상회가 벌써 운영 4년차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아산상회를 통해 열린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함께 만드는 세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서울창경, ‘스타트업 빌리지’ 입주기업 20팀 모집(~6/17)
- 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모집(~6/7)
- 교보생명, 최대 10억 지원 ‘S-Collaboration’ 참여기업 모집(~6월7일)
- 롯데벤처스, 최대 5억 지원 푸드테크 스타트업 양성 ‘미래식단’ 2기 모집(~6월10일)
- 임팩트스퀘어, 로컬 비즈니스 집중 육성 ‘STAXX IMPACT’ 참여기업 모집(~6월17일)
- 광진경제허브센터 2차 신규입주기업 모집(~6월10일)
- 와디즈, 스몰 브랜드에 15억 투·융자 복합 금융 지원 ‘wadiz NEXT BRAND’ 론칭
-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이공이공, ‘아마존 US 입점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6월8일)
- 카카오, 소상공인 맞춤형 양성과정 ‘2022 카카오 클래스’ 모집(~6월12일)
- 경기혁신센터-CJ올리브네트웍스, 혁신 스타트업 발굴 맞손…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6월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