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당근마켓,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소셜 부문 1위

2022-02-11 < 1 min read

author:

당근마켓,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소셜 부문 1위

Reading Time: < 1 minute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양대 앱 마켓에서 소셜 카테고리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소셜 카테고리 부문에서 나란히 1위에 랭크되며, 모바일 앱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No.1 소셜 서비스로 이름을 올렸다.

당근마켓은 올해 1월 최근 공개된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 발표에서도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자주 사용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보다 더 자주 방문한 서비스로 집계돼 관심을 모았다.

당근마켓은 전국 각지의 시민들과 소상공인, 지자체가 활발하게 소통하는 2200만명의 지역기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발돋움해 왔다. 전 국민의 동네 사랑방이 되어가며 신드롬의 중심에 서 왔던 당근마켓은 지역 주민들의 소통의 장이자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돕는 서비스로 공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모바일 앱 양대 마켓에서 소셜 부문 1위를 나란히 차지한 것은, 당근마켓이 동네 생활 커뮤니티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당근마켓은 한계를 짓지 않는 소통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지역생활 커뮤니티와 비즈니스의 무한 가능성을 열어가며 하이퍼로컬 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