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Robotics

자율주행 로봇 ‘코봇’, 시리즈벤처스서 투자 유치

2022-02-16 < 1 min read

author:

자율주행 로봇 ‘코봇’, 시리즈벤처스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자율주행 로봇 플랫폼인 ‘Near P’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코봇시리즈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운용하고 있는 지스트롱(G-StRONG) 혁신창업펀드를 통해 진행됐다. 

코봇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목적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로봇 플랫폼 ‘Near P’를 구축했다. ‘Near P’는 산업용 및 서비스용 플랫폼 H/W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봇 플랫폼으로  Modular Design 기법을 활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리소스를 최소화했다. 

하나의 로봇으로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범용성을 지녔으며 이 기법을 통해 제작기간을 기존보다 50%이상 단축했다.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오픈소스 기반의 다양한 센서융합 제어시스템을 활용하여 누구나 사용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중후 코봇 대표는 “H/W, S/W, 운영프로그램까지 한 곳에서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곳은 코봇이 국내 유일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투자 유치를 진행하여 실내외 자율주행 기술 확보를 통한 스마트 시티 진입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상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B2B 방식의 서비스 로봇 판매 중심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점에서 흥미로웠다”며, “코봇(Near P)의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빠른 시장 장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