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eople recruit

아임웹, 구글 출신 웹서비스 전문가 이동휘 CTO 영입

2022-02-16 1 min read

author:

아임웹, 구글 출신 웹서비스 전문가 이동휘 CTO 영입

Reading Time: 1 minute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이 이동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신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동휘 신임 CTO는 구글코리아 제1호 개발자로 알려져 있다. 전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국내 벤처기업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다 구글코리아에 입사했다. 그는 약 15년간 구글에서 테크 리드 및 엔지니어링 매니저로서 구글 웹 렌더링 서비스, AMP(Accelerated Mobile Pages) 색인 서비스, 구글 검색 빅데이터 진단 시스템, 구글 사전 등 웹 인덱싱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이후 자율주행 기술 개발 스타트업 포티투닷에 합류해 테크니컬 펠로우로 활동하며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을 이끈 바 있다.

이동휘 CTO는 기술을 전혀 알지 못하는 개인, 소상공인 등도 글로벌한 인기를 누릴 수 있는 쇼핑몰을 만들 수 있도록 ‘보통 사람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아임웹에 합류했다.

이동휘 CTO는 “웹서비스 전문가부터 기술을 모르는 일반인까지, 아임웹 고객 누구나 글로벌 톱클래스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임웹의 개발역량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아임웹의 개발문화와 서비스 안정화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이동휘 CTO의 글로벌한 경험과 통찰력이 아임웹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동휘 CTO와 함께 아임웹 개발 구성원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주도적 성장을 꿈꾸는 인재들로 조직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