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Venture Capital

뉴패러다임, ‘2022년 아기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3월15일)

2022-02-18 2 min read

author:

뉴패러다임, ‘2022년 아기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3월15일)

Reading Time: 2 minutes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메타버스, NFT, 반려동물, 디지털헬스케어, 커머스 등과 AI, SaaS,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등 ICT분야를 포함한 15개 유망 스타트업 집중 신속투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4차산업 및 헬스케어분야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4차산업 분야와 헬스케어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은 지난해 뉴패러다임(NP) 혁신성장 제5호 개인투자조합(111억)을 결성하고 창업 이후 지난 5년간의 스타트업 밸류업 노하우를 모두 응집한 ‘NP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는 “모바일 빅뱅 시대에 이어 새로운 4차산업 빅뱅 시대에 시장의 문제점과 고객의 Pain Points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있는 스타트업은 비지니스모델 및 기술 고도화, 그리고 빠른 후속투자를 통해 시장을 장악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뉴패러다임은 선 투자한 기업에 빠르면 6개월 늦어도 1년 이내에 후속 투자를 단행하는 사례가 많은데, 그간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NP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앞으로 매년 15개의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여 5개 이상을 아기유니콘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NP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이 여타 프로그램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맞춤형 일정을 따른다는 점이다. 일괄적으로 서류를 접수 기간을 두고 심사 기간을 두는 것이 아니라 IR 자료가 접수된 즉시 투자팀이 신속하게 내용을 검토해 투자를 결정한다.

뉴패러다임은 약2억~5억원 초기 투자 후 구체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팁스 프로그램 즉시 추천(5억원~7억원) △기보엔젤 및 신보 유커넥트를 통한 추가 자금확보 지원(3억원~10억원 보증지원) △BM 고도화 및 초기 성과지표 확보한 기 투자 기업에 대한 후속투자 5억원 내외 지원 등과 파트너사 동반 연계 투자도 약 20억원이상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뉴패러다임으로부터 기 투자받은 패밀리 기업간의 비지니스 협업을 통해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가도록 오픈콜라보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업과 기술 고도화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에는 모회사인 TS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한 제휴를 맺은 VC 파트너사와 함께 신속하게 후속 투자를 단행해 1년 이내에 아기유니콘 후보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박제현 대표는 “산업조사, 경쟁사 조사, 사업모델 고도화, 회계진단 등의 프로세스를 거쳐 투자와 동시에 스타트업이 성장하는데 가장 필요한 초기 마중물 역할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매 반기마다 뉴패러다임이 지원할 수 있는 제한된 수의 스타트업들로부터 투자접수를 받아 투자와 집중적인 벨류업 지원에 들어간다. 좋은 스타트업들이 많이 지원을 하지만 그 중에서도 선별에 만전을 기해 1년에 최대 15개 이내의 기업에게만 신규투자를 하고 팁스 프로그램을 포함해 후속투자를 통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등 ICT분야를 포함한 15개 유망 스타트업 집중 신속투자 계획인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발표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