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recruit

당근마켓, 전직군 인재 대거 영입… 간편지원 채용 캠페인 ‘리크루트24’ 실시(~3월20일)

2022-02-22 1 min read

author:

당근마켓, 전직군 인재 대거 영입… 간편지원 채용 캠페인 ‘리크루트24’ 실시(~3월20일)

Reading Time: 1 minute

당근마켓은 인재 영입을 위한 전직군 채용 캠페인 ‘RECRUIT24(이하 리크루트24)’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 캠페인의 핵심은 ‘간편지원’이다. 지원자의 이력서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류전형을 간소화하고, 지원자가 제출한 핵심 내용을 토대로 포지션 적합성을 평가, 지원 24시간 이내에 서류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서류 지원양식은 설문지 형태로 복잡한 절차 없이 핵심만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자기소개서 등의 항목은 과감히 배제됐다. 지원자는 당근마켓 채용페이지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포지션 혹은 상단의 ‘리크루트24’ 배너를 클릭하여 간편지원 양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핵심 역량과 프로젝트 성과 기술을 통해 지원 포지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강조하면 된다. 당근마켓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성장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리크루트24는 4주간 매주 특정 포지션을 릴레이 채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주 차에는 △광고 세일즈/운영 기획, △보안 △경영지원 직군에 지원할 수 있다. 이어서 2주 차에는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 3주 차에는 △PM(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인, △ BX 디자인 직군 채용이 이뤄진다. 마지막 4주 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의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당근마켓은 이번 리크루트24 캠페인을 포함하여 1분기 내 100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료추천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지원자가 추천한 인재와 함께 지원하여 합격하는 경우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원자 누구나 같은 회사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지원자와 피추천인이 당근마켓에 최종 입사할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추천인 수에는 제한이 없다

[채용(recruit)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