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ntents Entertainment

뮤직앤뉴, 갤럭시아메타버스와 음악 NFT 사업 파트너십 체결

2022-02-23 < 1 min read

author:

뮤직앤뉴, 갤럭시아메타버스와 음악 NFT 사업 파트너십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콘텐츠 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와 음원 NFT 유통 등 새로운 음원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음원 개발 단위의 NFT 발행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체결된 음원의 새로운 유통 채널 개발 및 뮤직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협약이다. 우선 양사는 미발매 음원과 영상을 연계한 음원 기반의 비주얼 오디오 콘텐츠를 NFT로만 발행할 계획이다.

뮤직앤뉴는 K-POP부터 영화, 드라마 OST를 비롯해 13만곡 이상의 라이브러리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과의 유통 프로모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뮤직앤뉴는 국내최대 인디 음악 레이블 미러볼뮤직을 보유하고 국내 최장수 음반사 오아시스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만큼 신곡부터 미발표곡까지 소장가치 높은 음악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핀테크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인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스포츠를 시작으로 미술, 디지털아트, 실물연계 NFT 발행 등으로 여타 NFT 플랫폼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음원 IP까지 확보하게됐다.

김승민 뮤직앤뉴 대표는 “갤럭시아메타버스와의 파트너십이 음원 IP의 가치 및 콘텐츠 라이브러리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며 유통 플랫폼 확장으로 연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NFT(대체 불가 토큰)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