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Government

중기부, ‘최대 3억원-성장단계별 패키지 창업 지원사업’ 3천개社 모집(~3월28일)

2022-02-23 1 min read

author:

중기부, ‘최대 3억원-성장단계별 패키지 창업 지원사업’ 3천개社 모집(~3월28일)

Reading Time: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올해 ‘예비창업·초기창업·창업도약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3010곳을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은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사업화 전 과정 맞춤 지원이 제공된다.

창업패키지 사업은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유망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발굴해 제품 개발과 제작,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사업별로 최대 1~3억원 지원한다. 아울러 교육, 멘토링, 마케팅, 투자 등 사업화 전 과정을 맞춤 지원하는 방안도 포함된다. 

구체적으로 성장단계별로 3개 사업으로 분류돼 ▲예비창업자를 위한 예비창업패키지 ▲창업 후 업력 3년 미만 창업기업을 위한 초기창업패키지 ▲업력 3년 이상 7년 미만 창업기업을 위한 창업도약패키지로 나뉜다.

중기부는 올해 총 3,010개의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창업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 2,440개를 선발하고, 이후 상반기에 창업중심대학를 통해 510개 창업기업을 추가 선발한다. 이어 하반기에 실험실 창업선도대학을 통해 60개 초기창업기업을 다시 추가 선발해 지원한다.


창업패키지 사업은 창업지원 주관기관으로 지정된 대학과 공공기관 등을 통해 선발 및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은 주관기관별 모집분야와 지원 프로그램을 고려해 적합한 주관기관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예비창업패키지는 2월 24일부터 3월 17일까지, 초기창업패키지는 2월 25일부터 3월 24일까지, 창업도약패키지는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다.

사업설명회는 유튜브 창업진흥원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상세한 사항은 사업별 공고일에 K-스타트업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볼 수 있고 통합콜센터로도 문의 가능하다.

노용석 중기부 창업진흥정책관은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패키지 사업은 모든 창업단계에서 기업의 도전과 성장의 든든한 토대가 되고 있다”며 “이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