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마이크로프트, 프로젝트형 협업툴 ‘로켓워크’ 출시

2022-02-24 2 min read

author:

마이크로프트, 프로젝트형 협업툴 ‘로켓워크’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클라우드 기반 IT서비스 스타트업 마이크로프트가 프로젝트형 협업툴로켓워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로젝트형 협업툴은 업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여 사업 목적을 더 수월히 달성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고 개발된 업무용 툴이다. 협업 참여자 간 편리하고 쉬운 대화 기능에 초점을 둔 ‘대화형 협업툴’과는 비교되는 개념이다.

로켓워크의 첫 번째 특징은 전체 프로젝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것이다. 업무 흐름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하는 것은 효과적인 업무 관리에 필수다. 전체 사업의 시각에서 프로젝트 간 구조·연결을 바라면서 우선순위, 자원 분배 등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돕는다.

또‘밸류체인’ 모델을 적용, 전체 업무를 그룹 형태로 보여준다. 다른 프로젝트형 협업툴이 전체 프로젝트를 시계열적으로 정리해 보여주는 반면, 로켓워크는 사용자 입장에서 모든 프로젝트의 연결 관꼐를 보여줘 밸류체인으로써 전체 프로젝트를 더 쉽게 파악하도록 한다.

두 번째 특징은 각각의 프로젝트를 ‘보드’와 ‘카드’ 시스템으로 재시각화해 실행 관리를 쉽게 했다. 

보드로 프로젝트 추진에 필요한 핵심 과제를 정리하면, 그 안에 카드로 과제 달성을 위한 구체적 업무들을 기입한다. 이를 통해 조직·개인에 관계없이 모든 프로젝트는 추상적이거나 막연하지 않고, 관리·실행이 가능한 단위로써 이해하게 된다. 

로켓워크는 보드·카드 시스템을 훑는 것만으로 △업무를 왜 하는지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다음 일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일을 시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각 보드·카드에 협업 파트너를 초청, 공유할 수 있다. 협업 관계자들은 협업 파트러를 초청해 보드·카드의 모든 업데이트 내용을 즉시 공유할 수 있다. 이는 메시지로 정보를 전달·확인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근원적으로 해결한다. 이 밖에도 로켓워크는 업무 로드맵, 복합 저장 등 여러 유용한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프트는 앞으로 유료 서비스 범위·크기에 따라 로켓워크를 몇 가지 멤버십으로 구분해 제공할 계획이다.

최혁수 마이크로프트 대표는 “로켓워크는 협업 과부하 문제를 전체 구조의 설계 혁신을 통해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모든 업무가 목적 달성을 지향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구조를 설계해 조직 내 프로젝트 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다이어리처럼 자신의 개인 업무 관리에도 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이 프로젝트형 협업툴을 중심으로 재편되는 상황에서 로켓워크가 국내 협업툴 시장을 지키고, 글로벌 시장에서 톱 브랜드로 자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프트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3기에 선정된 바 있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