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金값 고공행진 계속되나…”주식 투자자 73.6%, 금 가격 지속상승 기대”

2022-03-04 2 min read

author:

金값 고공행진 계속되나…”주식 투자자 73.6%, 금 가격 지속상승 기대”

Reading Time: 2 minutes

금융시장을 둘러싼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안전자산인 금 값의 고공행진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증권플러스’가 지난 3일 발표한 집계에 따르면 주식투자자의 73%가 금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총 212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긴축·전쟁 우려에 금값 고공행진, 계속 상승할까?’ 설문에서 73.6%는 ‘계속 오른다’, 26.4%는 ‘다시 하락’을 선택했다.

세계적인 긴축 기조와 국제사회의 불확실성 등으로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값이 지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는 모양새다.

실제로 국제 사회의 변동성이 커지는 가운데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해지면서 금(金)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일 한국거래소 국제 금 시세 동향에 따르면 그램(g)당 금 가격은 종가 기준 7만5130원으로 1년 만에 1만2000원 이상 상승했다.

​1940명이 참여한 ‘대규모 자사주 매입 발표로 강세! 나홀로 상승 계속될까?’ 설문조사에서는 75.8%가 ‘메리츠금융지주’, 24.2%는 ‘대한제강’의 오름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지난달 22일 국내 증시는 약세를 보였지만 메리츠금융지주, 대한제강 등 대규모 자사주 매입을 발표한 종목은 강세를 보였다. 메리츠금융지주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NH투자증권과 1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21일 공시한 바 있다. 계약 기간은 2023년 2월 20일까지다.

같은날 대한제강도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2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삼성증권과 35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스피 지수가 장중 2700선이 무너지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자사주 매입 카드를 꺼내든 기업들의 약진이 계속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증권플러스 커뮤니티 탭에서는 매주 증시를 뜨겁게 달군 주요 이슈로 설문이 진행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투표 기능을 통해 증권플러스 이용자들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주식 입문자부터 주주 인증을 받은 실제 주주까지, 다양한 투자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고 종목 토론방에 의견을 교류해 생생하고 입체적인 투자 의견을 엿볼 수 있다.

증권플러스 관계자는 “이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및 투자 정보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편을 시행해왔다”며 “지난해 6월 커뮤니티 탭을 신설, 현 주식 시장 이슈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주제 투표’, 가장 인기 있는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기 종목 토론방’, 두나무 콘텐츠밸류팀에서 직접 뽑은 주식 시장 이슈인 ‘증권플러스 PICK’ 등 투자자가 궁금해할 모든 정보를 한데 모았다”고 설명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