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뤼이드, 美 패스트컴퍼니 선정 ‘2022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022-03-10 < 1 min read

author:

뤼이드, 美 패스트컴퍼니 선정 ‘2022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Reading Time: < 1 minute


에듀테크 기업 뤼이드는 미국 기술 경제 전문지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발표한 ‘2022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패스트컴퍼니는 기술, 비즈니스 및 디자인 등의 분야를 주제로 발간되는 미국 매체로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시도로 산업과 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친 기업들을 심사해 발표하고 있다. 2022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은 다양한 위기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인사이트를 창출하며 시장에 영감을 불어넣은 기업들을 선정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페이스X 등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듀오링고, 코세라 등과 함께 교육 부문 리스트에 선정된 뤼이드는 AI에 기반한 혁신적 기술과 서비스로 교육 기회의 평준화를 실현하겠다는 새 비전을 제시, 기존 교육 산업에 대한 통념을 바꿀 혁신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뤼이드는 기존 연구 방식의 한계를 개선한 새로운 방법론 등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며 AI교육 산업의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까지 뤼이드가 국내외 시장에 출원 및 등록한 특허는 200여 건, 글로벌 AI 및 AIEd 학회에 등재된 논문은 15편에 달한다.

국내외 토익 시장에서 ‘산타’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뤼이드의 AI 기반 B2C 학습 솔루션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자 개개인을 진단하고 예측한다. 실시간으로 목표 달성을 위한 개인화된 학습 콘텐츠를 추천하는 접근을 통해 현재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서 400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AI를 통한 학습의 혁신성을 증명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 남미, 아시아 등 10여 개국 이상에 AI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