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덱스터-다날,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사업 맞손 “다각도 신규사업 전개”

2022-03-18 < 1 min read

author:

덱스터-다날,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사업 맞손 “다각도 신규사업 전개”

Reading Time: < 1 minute

시각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가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산업 선점에 나선다.

덱스터스튜디오는 18일 오전 다날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보유 IP 및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구현, NFT 제작 및 유통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덱스터스튜디오와 다날은 물론, 계열사 간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 및 투자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욱, 강종익 덱스터스튜디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날과 다양한 각도에서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분야의 시장을 선도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양사가 만난 만큼 시너지도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덱스터스튜디오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상만 다날 대표는 “국내 최고의 VFX 기업인 덱스터스튜디오의 기술력이 다날 그룹의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NFT 사업과 높은 효과의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융합한 제프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페이코인이 실물결제에 이어 가상과 현실을 잇는 핵심수단이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투자는 앞서 진행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지난달 제프의 모회사인 다날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하고 NFT, 메타버스 사업 협업을 비롯해 계열사 간 사업 공동 추진 및 투자를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