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해시드, 코스모스 기반 보상 프로토콜 ‘아치웨이’ 개발사 파이랩스에 투자 집행

2022-03-25 < 1 min read

author:

해시드, 코스모스 기반 보상 프로토콜 ‘아치웨이’ 개발사 파이랩스에 투자 집행

Reading Time: < 1 minute

해시드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아치웨이(Archway) 프로토콜의 개발사 파이랩스(Phi Labs)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총 2100만 달러(한화 약 256억원) 규모로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리드했고 코인펀드(Coin Fund), 1컨퍼메이션(1 Confirmation), IDEO 코랩(IDEO CoLab), 블록체인 캐피털(Blockchain Capital), 윈터뮤트(Winter Mute), 피그먼트, 코러스원(Chorus One), 스테이크닷피쉬(Stake.fish) 등이 참여했다. 파이랩스는 이번 투자로 아치웨이 프로토콜의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아치웨이의 핵심 개발자들을 추가 채용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했다.

아치웨이는 이처럼 여타 레이어-1 블록체인들이 보여주고 있는 한계점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파이랩스는 아치웨이 생태계에서 서비스를 개발하는 개발자들에게 자동적으로 보상을 줄 수 있는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치웨이 생태계에 자연스럽게 개발자를 끌어들여 가치를 창출한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파이랩스의 CEO 그리핀과 그 멤버들은 웹3.0 업계의 베테랑이다. 이들은 텐더민트(tendermint)와 코즘와즘(CosmWasm) 생태계의 성장을 견인한 장본인”이라며, “해시드는 코스모스에서 개발자들이 생태계 성장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개발자 중심의 레이어-1 블록체인인 아치웨이(Archway)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