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스파크랩-구글, ‘부산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4/15)

2022-03-29 < 1 min read

스파크랩-구글, ‘부산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4/15)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Google for Startups)와 함께 그린테크 혁신을 가져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2022 부산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4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파크랩은 지난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부산 유라시아플랫폼 내에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공간인 ‘비 스타트업 스테이션(B. Startup Station)’을 열고 부산 지역으로 스타트업 지원을 확대했다.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의 창업가 및 창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교류하는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한 바 있다.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환경과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에 대한 영향에 대해 공감하고 고민하여 이에 대한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을 기반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지역 창업 문화 조성 및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되는 팀에게는 스파크랩 대표의 1:1 사업화 멘토링,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워크샵 및 세션, 투자 단계별 맞춤형 투자 멘토링 등 스파크랩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풍부한 노하우와 네트워크가 제공된다. 또한 스파크랩 국내 및 글로벌 네트워킹 활용, 스파크랩 후속 투자 기회, 스파크랩 배치 프로그램 우선 선정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스파크랩 김유진 공동대표는 “스파크랩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결합해 부산 지역의 혁신적인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환경과 사회 분야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역량 높은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