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아산나눔재단, 글로벌 팀 창업 프로그램 ‘아산상회’ 입학식 개최

2022-03-31 1 min read

author:

아산나눔재단, 글로벌 팀 창업 프로그램 ‘아산상회’ 입학식 개최

Reading Time: 1 minute

아산나눔재단이 3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아산상회’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산상회는 아산 정주영 회장의 호인 ‘아산(峨山)’과 그가 생전 처음으로 창업한 ‘경일상회’를 참고한 명칭으로 창업 기회로부터 소외된 청년들에게 아산의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이들이 창업을 통해 자립하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산상회 4기 과정은 전문 창업교육, 창업 인큐베이팅 및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와 투자 연계로 구성된다.

4기 참가자로 선발된 북한이탈 청년 8명, 한국 및 외국 청년 22명 등 총 30명은 앞으로 아산나눔재단으로부터 다양한 방식의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 워크숍 등이 첫 주에 진행되며, 이 기간에는 아산상회 소개와 함께 팀 창업에 관한 이해, 팀 빌딩 워크숍 등을 실시한다.

입학식 이후 20주간 참가자들은 총 다섯 단계에 걸친 전문 창업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혁신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이론을 비롯해 사업에 필요한 마인드셋, 아이디어 개발 등에 관한 전문가 강의가 진행되며, 이후 실전 팀을 구성해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시간도 주어진다. 10주 차 이후부터는 실제 시장에서 해당 사업 모델을 검증해 본다.

여러 단계를 거쳐 검증한 사업을 8월 중 발표하는 무대도 갖는다. 발표를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은 팀은 ‘인큐베이팅’ 대상으로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9월부터 12월까지 창업 인큐베이팅 기관을 통해 사업 모델을 고도화하고, 사업화 자금을 바탕으로 서비스 출시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향후 액셀러레이팅 대상 팀을 선정해 전문 기관으로부터 창업 액셀러레이팅을 받을 수도 있다. 아산상회 전(全)과정에 대한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이 전액 부담한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