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ntents

크래프톤, 딥러닝-NFT 등 신사업 진출 선언

2022-03-31 1 min read

author:

크래프톤, 딥러닝-NFT 등 신사업 진출 선언

Reading Time: 1 minute

크래프톤은 31일 제15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신사업 진출 계획을 밝혔다. 이날 크래프톤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수익 1조8863억원, 영업이익 6396억원, 당기순이익 5198억원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번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제15기 재무제표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이사 보수 한도 승인 △임원퇴직급여규정 개정 △결손 보전 및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 △정관 변경 등 총 6건의 의안이 모두 가결됐다.

크래프톤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 경영환경, 재무상황 등을 종합 고려해 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고 공시할 예정이다. 또한 신사업 진출과 사업 다각화를 위해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연구개발업, 평생교육 및 평생교육시설 운영업, 교육서비스업, 경영컨설팅 및 지원 사업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크래프톤은 코로나19 및 시장의 불확실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IP인 펍지 IP 기반으로 전년 대비 25% 이상 성장한 것은 물론, 94%에 이르는 해외 매출을 달성해 글로벌 게임사로 자리잡았다”며 “2022년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이라는 핵심 능력을 기반으로 딥러닝, VR, 그리고 Web 3.0 및 NFT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본격화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과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