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하이퍼 캐주얼 게임 ‘슈퍼센트’, 160억 규모 시드 투자 유치

2022-04-05 < 1 min read

author:

하이퍼 캐주얼 게임 ‘슈퍼센트’, 160억 규모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게임 전문 기업 111퍼센트는 자회사인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사 슈퍼센트가 16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신한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이 리드하고 111퍼센트도 70억 규모의 자금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슈퍼센트는 퍼블리싱 사업 확대,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파이프라인 확대 등 국내 하이퍼캐주얼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장하기 위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슈퍼센트는 지난해 4월에 설립된 111퍼센트의 자회사로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주력하고 있다. 다양한 문화적 트렌드와 바이럴리티(Virality) 높은 콘텐츠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빠르게 재미 요소를 찾아 이를 하이퍼캐주얼의 간단한 조작과 몰입도 높은 게임으로 재해석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슈퍼센트는 설립 첫 해에만 4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북미권을 포함한 해외에서 95%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설립 첫 해인 2021년 흑자를 거뒀다. 

또 지난해 12월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하이퍼캐주얼 게임을 통해 K-콘텐츠의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확장에 나섰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의 하이퍼캐주얼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공준식 슈퍼센트 대표는 “가볍고 짧은 플레이타임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숏폼(Short Form)형식의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 이용자들의 니즈를 관통했다”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다양한 국내 개발사 및 파트너사 분들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 국내 하이퍼캐주얼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게임(Gam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