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메이트, 농협중앙회와 ‘도시형 인력중개센터 사업’ 계약 체결
Reading Time: 1 minute

건설인력 중개 플랫폼 ‘가다’를 서비스하는 웍스메이트는 농협중앙회와 함께‘도시형 인력 중개센터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도시형 인력 중개센터 사업’은 도시에 주거하고 있는 유휴 근로자 및 농촌에서 일하고자 도시민을 모집하여 농작업실습교육, 안전교육등을 실시한 후 지자체와 농협등이 운영하고 있는 ‘농촌인력중개센터’와 연계하여,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총괄하고 농협중앙회가 운영하고 웍스메이트는 인력 공급 운영 기관으로 참여하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웍스메이트는 도시에 거주하고 농촌에서 일하고자 하는 근로자 모집뿐만아니라 자사 건설인력 중개 플랫폼 ‘가다’에 보유하고 있는 9만명이 넘는 전국 일용직 근로자들에게 농촌일자리정보를 제공해 농촌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지자체 농장주에 직접 연결, 공급한다.
‘도시형 인력 중개 사업’에 참여하는 근로자는 전국 각지의 농촌 일자리를 제공받으며,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자체를 통해 추가 교통과 숙소 지원 뿐만아니라 상해보험료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웍스메이트 관계자는 “농촌 일자리 현장을 참여하는 근로자에게 다양한 지원을 통해 농촌인력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 설문조사 ‘포켓서베이’ 운영사 얼리슬로스, 브릿지 투자 유치
- 커리어테크 ‘커리어리’, 누적 가입자 20만 돌파
- 일용직 중개 ‘일가자’, 출시 1000일 실적 발표…최고 노임 수령액 1억6200만원
- 원티드랩, 역대 최대 분기 실적∙∙∙매출 110억원-전년比 92.7%↑
- 무하유, 대화형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 출시
- HR테크 ‘탤런트리’,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 커리어테크 ‘퍼블리’, 설립 7주년 기념 비전 발표 “커리어 토탈 플랫폼으로 성장”
- 디웨일, 기술보증기금 ‘기보벤처캠프 9기’ 우수참여기업 선정
- 원티드랩, 채용연계형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6월 말까지)
- 美 HR테크 ‘딜(Deel)’, 국내 공식 론칭… LG테크놀로지벤처스와 파트너십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