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웍스메이트, 농협중앙회와 ‘도시형 인력중개센터 사업’ 계약 체결

2022-04-07 < 1 min read

author:

웍스메이트, 농협중앙회와 ‘도시형 인력중개센터 사업’ 계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건설인력 중개 플랫폼 ‘가다’를 서비스하는 웍스메이트농협중앙회와 함께‘도시형 인력 중개센터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도시형 인력 중개센터 사업’은 도시에 주거하고 있는 유휴 근로자 및 농촌에서 일하고자 도시민을 모집하여 농작업실습교육, 안전교육등을 실시한 후 지자체와 농협등이 운영하고 있는 ‘농촌인력중개센터’와 연계하여,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총괄하고 농협중앙회가 운영하고 웍스메이트는 인력 공급 운영 기관으로 참여하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웍스메이트는 도시에 거주하고 농촌에서 일하고자 하는 근로자 모집뿐만아니라 자사 건설인력 중개 플랫폼 ‘가다’에 보유하고 있는 9만명이 넘는 전국 일용직 근로자들에게 농촌일자리정보를 제공해 농촌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지자체 농장주에 직접 연결, 공급한다.

‘도시형 인력 중개 사업’에 참여하는 근로자는 전국 각지의 농촌 일자리를 제공받으며,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자체를 통해 추가 교통과 숙소 지원 뿐만아니라 상해보험료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웍스메이트 관계자는 “농촌 일자리 현장을 참여하는 근로자에게 다양한 지원을 통해 농촌인력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