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지식 큐레이션 ‘피큐레잇’, 5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2022-04-11 < 1 min read

author:

지식 큐레이션 ‘피큐레잇’, 5억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북마크 기반의 지식 큐레이션 플랫폼 피큐레잇이 5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피큐레잇은 총 4건의 투자로 누적 투자금 약10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스마트스터디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피큐레잇은 링크를 저장, 편집, 공유할 수 있는 북마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인 북마크 서비스와 차별점은 체계적인 저장 구조를 갖고 있어 링크를 저장하는 것만으로도 나만의 지식 큐레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사용자가 선별한 양질의 링크 모음을 탐색할 수 있어서 원하는 주제의 지식을 훨씬 효율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와 팔로우를 맺을 수도 있고 협업도 가능해서 북마크 기반의 SNS로서의 성장 가능성도 점쳐진다.

조주헌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심사역은 “피큐레잇은 일차적으로 범용성 높은 북마크의 효율적인 관리, 공유를 통해서 개인/집단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향후 모바일 앱, 글로벌 버전 출시를 통해서 충분한 데이터가 확보된다면 다가오는 웹 3.0 시대에 걸맞은 분권화된 지식 큐레이션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송석규 피큐레잇 대표는 “정보가 과잉될수록 쉽게 휘발되고, 오히려 정보 격차가 발생하는 문제는 전 인류가 겪고 있는 문제다. 피큐레잇은 그 솔루션으로써 한국 시장에서의 검증을 마친 뒤 글로벌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궁극적으로 지식 탐색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