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크리에이터테크 ‘어웨이크코퍼레이션’, 11억원 시드 투자 유치

2022-04-12 2 min read

author:

크리에이터테크 ‘어웨이크코퍼레이션’, 11억원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크리에이터 유틸리티 ‘미어캣IO(meercat)’와 1인 MCN 앱 ‘크리에이터타임(creatortime)’ 운영사 어웨이크코퍼레이션팁스(TIPS) 프로그램을 포함해 11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대학교기술지주가 시드투자를 참여했으며, 삼성넥스트 Alex Shin 어드바이저, 모어랩스 Sisun Lee 창업자, 틱톡 미국 제품 총괄 Solme Kim,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 등이 개인 투자로 함께 했다. 또한 최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2022년 첫번째 스타밸리 기업으로 선정돼 10억원 보증을 추가로 지원 받은 바 있다.

미어캣IO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틸리티 서비스다. 20년 11월 카카오톡과 라인을 통해 대한민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 7개국에 출시해 20,000명의 크리에이터 인사이트 IP를 확보하였고 월 평균 30% 이상 비약적인 가입자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매 월 1억 명 팔로워에게 보여지는 콘텐츠를 분석해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가이드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작된 영향력을 분별하는 패턴을 통해 97% 정확도를 갖췄다.

또한 최근에는 크리에이터타임을 출시해 광고주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크리에이터용 CRM SaaS 플랫폼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은 운영하고 있는 두 서비스를 통해 수집 분석하는 크리에이터 활동 원천 데이터와 광고 계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안 신용평가 아키텍쳐를 연구하고 있으며 향후 크리에이터 핀테크 사업으로 확장 할 계획을 갖고 있다.

최근 매출 추이도 주목할 만한다.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은 그동안 광고주 잠재소비자 세그먼트와 부합하는 팔로워를 갖춘 크리에이터 광고 대행 사업으로 무신사, 파크하얏트, 농심, 칠성, 스타벅스 등 다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어웨이크코퍼레이션은 각 분기별 평균 성장률은 25% 이상을 기록했으며 올해 1분기만에 작년 영업 이익 2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실제 크리에이터 평가도 높다. 월 평균 20일 이상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는 82%, 사용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7.8점을 기록했으며, 10명 중 8명은 다른 유틸리티 없이 미어캣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크리에이터 활동 분석과 SNS 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번 자금 확보를 통해 다양한 직군의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낸다. HR, 서비스 개발, PO 등 전 직군에 걸쳐 인력을 공격적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김민준 어웨이크코퍼레이션 대표는 “자사는 올해 MCN의 비효율을 극복하고 국내 1위 MCN의 거래액을 목표로 크리에이터의 득을 주는 제품으로 성장 할 것”이라고 밝혔다.

[MC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