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언더독스, 소셜임팩트 기업 육성 ‘IMPACTWELL’ 1기 참가팀 모집(~5월9일)

2022-04-21 1 min read

author:

언더독스, 소셜임팩트 기업 육성 ‘IMPACTWELL’ 1기 참가팀 모집(~5월9일)

Reading Time: 1 minute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는 5월 9일까지 현대카드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소셜임팩트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예비창업팀을 육성하는 ‘IMPACTWELL ACADEMY(이하 임팩트웰 아카데미)’의 1기를 모집한다.

임팩트웰 아카데미는 창업 시 사회 취약계층 고용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거나, △복지 △보건의료 △교육 △주거 △문화 △환경 등 사회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가능케 하는 사회서비스와 공익활동을 목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창업교육사업이다. 이를 위해 2022년 말까지 총 20개 팀의 예비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언더독스는 이번 모집 후 최종 선발팀을 대상으로 6월부터 총 6주 동안 기초 창업교육과 모의 투자 유치 과정을 포함한 집중교육까지 창업 과정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기초 창업교육은 사회혁신 창업 방법 교육론에 근거해 창업가 관점 도출을 시작으로 사업 아이템 구체화 및 사업 고도화 순서로 진행된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지도를 이끌어주는 ‘언더독스 코치’가 각 창업팀에게 1:1로 배정돼, MVP 테스트부터 투자심사 준비 과정까지 실제 시장 검증과 사업 성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교육 과정 순위에 따라 △1등 총 1000만원 △2등 총 600만원 △3등 총 4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언더독스의 홀딩 컴퍼니인 컴퍼니 빌더 뉴블랙의 스타트업 가치 예측 기반 자동투자 프로그램도 지원될 예정이다.

조상래 언더독스 대표는 “창업 그 자체로 취약계층 고용과 다양한 사회서비스 제공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전국 1만 명 이상의 창업가를 배출하며 쌓인 데이터에 기반한 언더독스만의 실전형 창업교육을 선보일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언더독스는 창업교육을 통해 전국의 창업가들과 함께 ESG 시대에 적합한 소셜인프라를 구현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