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소특구 스타트업 밸류업 매칭데이’ 참가팀 모집(~5월4일)

2022-04-25 < 1 min read

author: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소특구 스타트업 밸류업 매칭데이’ 참가팀 모집(~5월4일)

Reading Time: < 1 minute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22년  ‘강소특구 스타트업 밸류업 매칭데이’ 참가팀을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 

강소특구 사업은 대학, 연구소, 공기업 등 지역에 위치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Innovation)을 중심으로 소규모· 고밀도 집약공간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의해 R&D 특구로 지정하여 육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서울 홍릉을 위시하여 안산, 천안아산, 청주 등 전국 각지에  강소특구를 기반으로 기술-창업-성장이 선순환하는 혁신 클러스터로 성장하고 있다. 

씨엔티테크는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을 맡아 혁신 스타트업의 한 단계 성장과 함께 대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강소특구 스타트업 밸류업 매칭데이’에는 대기업 협력사로 현대그린푸드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가 참여하며 매칭데이 또한 각 사와 유관된 관련 분야로 각각 진행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강소 특구 내의 푸드 및 푸드테크 기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새로운 협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ESG 경영의 가치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성장 동력의 모티베이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는 타이어 기반 기존 사업에 함께 커갈 수 있는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통한 새로운 성장을 위하여 우수 스타트업에 활발히 투자 등을 집행하고 있다.

대기업과의 매칭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강소특구 스타트업 밸류업 매칭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씨엔티테크가 진행하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 매칭데이는 5월 25일, 현대그린푸드의 매칭데이는 5월 26일에 각각 개최된다.

모집대상은 강소특구 지역에 본점을 소재지로 하는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사전 신청 및 평가를 거쳐 분야별로 각 5개사 내외로 선정될 예정이다. 

상세 모집분야는 모빌리티 분야는 MaaS(여객), LaaS(물류), Car Life Cycle, EV Eco-System, 자동차애프터마켓 등이며 푸드테크 분야는 케어푸드, 푸드서비스 전반, 푸드업 사이클링, 친환경포장, 채체육, 스마트팜, 기능성식품 등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