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반려동물과 안심하고 이동, 보험까지 제공”, ‘카카오 T 펫’ 베타 서비스 오픈

2022-04-27 2 min read

author:

“반려동물과 안심하고 이동, 보험까지 제공”, ‘카카오 T 펫’ 베타 서비스 오픈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모빌리티가 반려동물 이동서비스 ‘카카오 T 펫‘ 베타 서비스를 오픈하고, 서울과 인천, 경기도 전 지역에서 운행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 T 펫은 동물보호법에 의거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관할하는 동물운송업 기반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로, 이동 사각지대에 있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이동 불편을 해소해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000만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T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 이동서비스의 저변을 넓힘으로써 반려인들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공급자에게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영역을 제공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효과도 낳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 T 앱 홈 화면의 ‘펫’ 메뉴를 통해 탑승 30분 전까지 원하는 위치로 차량 호출을 예약할 수 있고, 운행이 완료되면 카카오 T 앱에 사전 등록된 카드로 결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또한 동물병원 방문 등의 목적으로 왕복 운행이 필요한 이용자 니즈에 맞춰, 원하는 시간만큼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절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료는 실시간 수요공급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적용하는 사전확정요금제 방식으로, 차량 호출 예약 단계에서 이동구간에 대한 총 운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기본요금은 8천원으로 동종 서비스 대비 보다 합리적인 수준으로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T 펫 베타 서비스는 출발지 기준 서울·인천·경기도 전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메이트(기사) 공급풀을 넓혀 운행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식 서비스는 베타 운행 기간 동안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이용자 의견 수렴 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 T 펫은 이용자 이동 편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메이트가 안전 운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이동서비스 전용보험인 ‘펫 상해보험’도 제공한다. 기존 자동차 보험은 반려동물을 ‘대물’로 분류해 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가 반려동물 치료비 등을 직접 보상해야 했지만, ‘펫 상해보험’을 통해 반려동물 치료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게 돼 반려인은 물론 공급자들도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다.

카카오 T 펫 서비스가 1,500만 반려인들의 이동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지난 2개월간 진행한 카카오 T 펫 메이트(드라이버) 사전 모집에서는 수백 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서비스 출시 사전알림 이벤트에는 이용자 약 3만여 명이 신청하며 반려동물 이동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층의 높은 수요와 공급자들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카카오모빌리티 MaaS사업실 신동훈 상무는 “카카오 T 펫 서비스를 통해 많은 반려인이 더이상 이동에 대한 고민 없이,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원하는 곳 어디라도 쾌적하게 이동하는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반려인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이 있는 교통 약자들을 위한 배리어프리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장해, 이동 사각지대 없는 모빌리티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