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카카오페이, 중금리 보증대출상품 ‘사잇돌2’ 출시

2022-05-19 1 min read

author:

카카오페이, 중금리 보증대출상품 ‘사잇돌2’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카카오페이신한저축은행과 협업을 통해 금융 플랫폼 최초로 사잇돌2 대출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사잇돌2 대출은 개인별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한도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대표적인 중저신용자 대상 중금리 보증대출상품이다. 직장인부터 개인사업자까지 일반 신용대출에 어려움이 있는 중저신용자들을 위해 저축은행과 SGI서울보증이 연계해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이제 카카오페이로 보다 다양한 정책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일반 신용대출 상품과 함께 비교할 수 있다.

이번 협업으로 카카오페이는 고신용자부터 중저신용자까지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을 모두 보유하게 되었다. 현재 은행∙카드사∙보험사∙저축은행∙캐피탈 등 총 54개의 금융사와 제휴해 다양한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준다. 국내 대출 비교 서비스 중 12개로 최다 제1금융권 은행 제휴사와 5개의 제휴 보험사를 보유 중이다.

한편,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에서 정보가 부족해 접근이 어려운 햇살론, 사잇돌2와 같은 다양한 정책서민금융 상품뿐 아니라 쉽게 놓칠 수 있는 보험 약관대출, 보험거래자 우대대출 등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전월세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분야로 대출 중개 상품군이 확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우한재 크레딧사업부문장은 “신한저축은행과 협업하여 최근 금리 인상과 DSR 등 대출규제로 자금에 어려움이 있는 중저신용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을 추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의 ‘내 대출 한도’가 고신용자부터 중저신용자까지 모두의 금융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