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여성 헬스케어 ‘닥터벨라’, 산부인과 비대면 진료 서비스 출시

2022-05-20 < 1 min read

author:

여성 헬스케어 ‘닥터벨라’, 산부인과 비대면 진료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여성 헬스케어 서비스 앱 닥터벨라 운영사 모션랩스는 산부인과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닥터벨라의 산부인과 비대면 의료 서비스는 여성들이 쉽게 의료 서비스에 접근하고, 심리적 장벽으로부터 자유롭게 산부인과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 개발됐다. 개발 과정에는 산부인과 전문의가 함께 참여하여 실제 진료와 유사한 형태의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완성했다.

닥터벨라는 2020년 8월 런칭 이후, 여성들이 다양한 질환이나 증상에 대해 전문의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전문의 무료 상담 서비스’ 를 중심으로, 여성들이 자신의 생식 건강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셀프케어 캘린더’, 그리고 ‘여성건강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산부인과 비대면 진료 서비스는 닥터벨라와 제휴를 맺은 산부인과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제휴 약국과의 협력을 통하여 서울 지역에 한해 의약품을 당일에 배송하는 ‘안심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닥터벨라의 운영사 모션랩스는 이번 산부인과 비대면 의료 서비스 런칭을 통해, 여성들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로서 닥터벨라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닥터벨라의 운영사 모션랩스는 지난 2월, 현대해상화재보험, 인사이트에퀴티파트너스,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약 7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