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쏘카, 앱 전면 리뉴얼…”슈퍼앱으로 도약”

2022-05-20 < 1 min read

author:

쏘카, 앱 전면 리뉴얼…”슈퍼앱으로 도약”

Reading Time: < 1 minute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다양한 쏘카 서비스와 이용 내역, 크레딧 보유 내역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첫 화면을 전면 개편한 쏘카 앱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운 첫 화면은 △가까운 쏘카존으로 차량 ‘가지러 가기’ △원하는 차량을 ‘여기로 부르기’ △월단위로 차량을 길게 빌리는 ‘한 달 이상'(쏘카플랜)으로 구성돼 있다.

또 △차량 이용 내역 △결제·면허 정보 △보유 크레딧 내역 등 자주 찾아보는 이용자 본인 정보도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개편은 서비스명을 직관적인 언어로 표현하면서, 주요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슈퍼앱’ 형태로 탈바꿈한 것이 특징이다. 슈퍼앱이란 하나의 앱 안에서 여러 종류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앱을 말한다.

쏘카는 이번 앱 화면 개편을 기반으로 하반기부터 전기자전거 ‘일레클’,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과의 결합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지현 쏘카 프로덕트본부장(CPO)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 관점에서 쏘카 앱의 이용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연결성이 뛰어난 슈퍼앱으로의 도약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쏘카는 기술과 데이터로 사람들의 자유롭고 행복한 이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