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빅아이디언, 하이브리드 빅데이터 플랫폼 ‘BDP’ 출시

2022-05-23 < 1 min read

author:

빅아이디언, 하이브리드 빅데이터 플랫폼 ‘BDP’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빅데이터 기술 기업 빅아이디언이 최신 기술을 사용한 하이브리드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 ‘BDP(Bigidean Data Platform)’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신 오픈소스 빅데이터 버전을 이용하고 주요 서비스들을 컨테이너 기반으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빅아이디언은 “BDP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된 플랫폼으로, 전체적인 서버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초기 구축 시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호턴웍스 HDP 제품 및 오래된 빅데이터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들은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으로 업그레이드 및 마이그레이션 가능하다. 

빅아이디언은 2016년부터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에 빅데이터 기술 컨설팅에서 설계, 시스템 구축 및 개발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다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아키텍처 설계 서비스(BAS디자이너)를 개발, 자체 활용 및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 수집 개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집 솔루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곽상민 빅아이디언 대표는 “지금까지 빅아이디언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기술지원을 받은 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아 추가적인 개발이나 활용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때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재문의를 많이 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빅데이터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니즈를 만족 시킬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해나겠다”라고 말했다.

빅아이디언은 최근 3월 말 발표 된 오픈소스 빅데이터 소프트웨어인 아파치 하둡 3.3.2 버전 및 곧 정식 릴리즈가 예정된 아파치 하이브 4.0 버전을 BDP에 적용해 무상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