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창업진흥원-한국거래소, 스타트업 성장지원에 맞손

2022-05-26 < 1 min read

author:

창업진흥원-한국거래소, 스타트업 성장지원에 맞손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진흥원한국거래소는 창업기업의 성장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부내용으로는 상장(코넥스·코스닥)희망기업 대상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 그리고 M&A 교육 및 투자유치 연계 활동 등이 원활하게 수행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거래소를 통해 기업설명회(IR), 컨설팅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 분석 및 자문 등에 대한 멘토링 서비스 제공, ‘KRX 인수합병(M&A) 중개망’을 통한 투자매칭 지원 등에도 집중한다. 

이는, 한국의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20년부터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참여기업(100개사)도 기업 간 M&A연계 요구가 높아 이번 업무협약은 실효성이 더욱 기대된다. 

창업진흥원은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스타트업 성장지원 플랫폼인 KSM(KRX Startup Market)의 등록기업 추천 기관으로 올해 2월에 지정된 바 있으며, 이 플랫폼을 통해 성장 중인 혁신 스타트업의 성공 사업화는 물론 스케일업을 위한 코스닥 상장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 할 계획이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창업진흥원의 우수한 스타트업이 도약하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창업진흥원의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한국거래소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거래소 홍순욱 코스닥본부장은 “기술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준정부기관으로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온 창업진흥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이 혁신성장(Scale-up)의 기회를 갖고, 모험자본의 선순환을 통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한국경제를 선도할 혁신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이번 MOU를 계기로 향후 많은 유망 스타트업들이 자본시장을 통해 한 단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진흥원 등과 업무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 할 계획이며, 창업진흥원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다양한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의 참여기업들 중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시로 선발하여 KRX 참여지원 등 거래소와 협업에 힘 쓸 계획이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