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intech people

장지호 닥터나우-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 美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2022-05-27 2 min read

author:

장지호 닥터나우-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 美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의 장지호 대표와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 하이퍼리즘의 이원준 대표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26일 발표한  ‘30세 이하 아시아 리더 30인(30 under 30 Asia list 2022)’에 선정됐다. 

포브스는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22개 국가를 대상으로 예술·마케팅·기술·금융·예술·유통·헬스케어 등 10개 분야 30세 미만의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는 총 4,000팀 이상의 후보들 중 리더십, 영향력, 성공 잠재력과 기업가 정신을 갖춘 차세대 선구자들이 치열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장지호 대표는 헬스케어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장지호 대표는 2019년 닥터나우를 설립하고 이듬해 국내 최초로 비대면 진료 및 약 배달 서비스를 출시했다. 2020년 12월 서비스 론칭한 이래로 올해 1분기까지 누적 이용자 수 400만, 앱 다운로드 수 240만 건을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인기 앱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

아울러, 닥터나우는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 숲이 발표한 ‘2022년 1분기 월평균 트래픽(MAU) 성장률이 높은 스타트업’ 분석 결과, 3월 한 달간 115.3만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이원준 대표는 가상자산 벤처캐피탈 해시드(HASHED)의 박현준 심사역, KB인베스트먼트 송민재 심사역과 함께 금융 및 벤처캐피털 부문에 선정됐다. 이 밖에도 오징어게임으로 美 배우조합 남녀주연상을 수상한 정호연 배우,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에스파, 도쿄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세계랭킹 1위 고진영 선수 등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은 기관투자자 및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 신탁과 브로커리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웹3 생태계 투자 및 서비스 개발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원준 하이퍼리즘 대표

이원준 대표는 “트렌드의 변화가 큰 가상자산 업계에서 하이퍼리즘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새로움을 추구해온 모습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하이퍼리즘의 멤버들과 웹3 등 새로운 분야에서도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하였으며, 최근 김앤장법률사무소 출신 강상원 변호사를 최고사업책임자로 영입한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