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지식 비즈니스 ‘라이브클래스’ 운영사 퓨쳐스콜레, 5억원 규모 투자 유치

2022-05-31 < 1 min read

author:

지식 비즈니스 ‘라이브클래스’ 운영사 퓨쳐스콜레, 5억원 규모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LIVEKLASS) 서비스를 제공하는 퓨쳐스콜레임팩트스퀘어로부터 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 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2월 2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추가 투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누적 투자 유치액은 약 26억원이다. 라이브클래스의 연이은 투자는 세계적으로 급성장 중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에서 플랫폼 경쟁력과 성장세를 높게 평가받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라이브클래스는 누구나 자신만의 지식∙경험∙노하우로 실시간 강의, 동영상(VOD), 전자책(e-book) 등을 제작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D2C(Direct to Creator)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수강생 모집∙강의 관리∙결제 관리 등 번거로운 절차 제거, 독립적인 웹사이트와 합리적인 수수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기준 누적 고객사 4,000개를 돌파하고 월 5천만원 이상을 정산하는 지식 크리에이터들이 나오는 등 각종 지표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번 투자를 집행한 임팩트스퀘어의 도현명 대표는 “퓨쳐스콜레는 지식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 분야에서 성공 경험이 풍부해 교육 산업 전반에 대한 임팩트를 줄 수 있다고 확신했다.“고 밝혔다.

신철헌 퓨쳐스콜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온라인 교육의 최신 트렌드인 학습자 중심의 코호트 러닝 방식을 고도화 할 예정이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국내 지식 1위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나아가 글로벌 SaaS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퓨쳐스콜레는 이번 투자유치로 인력 채용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퓨쳐스콜레는 지식 비즈니스 산업의 변화를 꿈꾸는 개발자를 채용 중에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