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SME 온라인 창업 ‘마이프랜차이즈’, 95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06-02 < 1 min read

author:

SME 온라인 창업 ‘마이프랜차이즈’, 95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오프라인 SME를 위한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랜차이즈가 95억원 규모의 시리즈 B 추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다올인베스트먼트가 리드하고 네이버 D2SF가 2019년 시드 라운드에 이어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마이프랜차이즈의 누적 투자 유치금은 약 130억 원에 달한다.

마이프랜차이즈는 창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본사를 잇는 온라인 플랫폼 ‘마이프차’를 개발했다. 창업 비용, 연도별 폐업률, 상권 등 프랜차이즈 창업에 유용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제공하며, 1:1 창업 상담 및 매칭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마이프차는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파트너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예비창업자들은 쉽게 접근할 수 없던 데이터를 확인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할 수 있고, 프랜차이즈 본사는 브랜드 홍보는 물론 상권분석 서비스를 활용해 효과적인 가맹점 출점도 가능하다. 마이프차는 출시 2년 만에 예비창업자 창업 문의 5,000여 건, 프랜차이즈 파트너사 2,400여 곳을 누적 확보하는 등 빠른 성장을 보이며 국내 1위 온라인 창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마이프랜차이즈는 창업 생태계가 코로나19로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예비창업자와 브랜드 각각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왔다”라며, “앞으로 오프라인 SME를 위한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와도 더 많은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후속 투자 취지를 밝혔다.

김준용 마이프랜차이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삼아, 데이터 기반의 추천 서비스를 강화해 창업 후보지 추천, 출점 우선 지역 추천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적극적으로 인재를 확보해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만들고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